본문 바로가기
일상/영화, 드라마

[A quiet place, 2018] 공포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

by 춘딩이 2023. 1. 28.
728x90
반응형
728x90

《콰이어트 플레이스》(A Quiet Place) 2018 개봉한 미국의 영화이다. 영화는 생물들이 소리로 사냥을 하는 종말 이후의 세계에 살고 있는 가족이 살아남기 위해 완전한 침묵 속에서 살도록 강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작

영화는 2020년을 배경으로 하는 프롤로그로 시작하는데, 여기서 생물들이 처음 소개되고 우리는 그들이 인류에게 가져오는 파괴를 보게 된다. 우리는 ( 크래신스키), 에블린(에밀리 블런트), 그리고 그들의 자녀 리건(밀리센트 시몬즈), 마커스(노아 주페), (케이드 우드워드) 구성된 애벗 가족이 새로운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을 본다. 그들은 완전한 침묵 속에서 사는 법을 배웠고 서로 의사소통하기 위한 수화 시스템을 만들었다.


위협

애벗 가족은 시골의 농가에서 살고 있는데, 그곳에서 그들은 스스로 음식을 재배하고 마리의 동물을 키운다. 그들은 맨발로 걷고, 수화를 사용하고, 목소리를 낮게 유지하는 것을 포함하여 소음을 내는 것을 피하기 위해 엄격한 일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예방 조치에도 불구하고, 생물들은 여전히 그들을 찾을 있습니다.
어느 , 리가 보급품을 찾으러 나갔을 , 뷰는 생물에 의해 죽임을 당하게 되고, 가족은 황폐해진다. 사건은 리와 그의 아내 에블린 사이에 불화를 일으킨다.


발견

애벗의 딸인 리건은 청각장애인이고 보청기를 가지고 있다. 그녀는 생물들이 고주파 소리에 끌린다는 것을 발견하고, 지식을 생물들에 맞서 싸우기 위해 사용하기로 결심한다. 그녀의 아버지와 함께, 그들은 생물들을 그들의 집에서 멀리 유인하기 위한 계획을 짜고 있다.
Regan 또한 생물들이 그들을 죽이기 위해 공격할 있는 그들의 머리 위의 민감한 부분인 약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한다. 정보는 애벗의 생존에 결정적이다.


대결

에블린은 임신했고 출산할 예정이다. 생명체들이 그들에게 가까이 다가옴에 따라, 애벗 가족은 남아서 싸울지 아니면 도망칠지 결정해야 한다. 그들은 남아서 저항하기로 결정했다팽팽하고 긴장감 넘치는 대결 속에서 애벗 가족은 리건이 발견한 정보를 이용해 생물들을 밖으로 유인해 죽인다. 결국, 애벗 가족은 승리를 거두지만, 사상자가 없는 것은 아니다.

반응형


결론

영화는 애벗 가족이 그들의 집을 재건하고 계속해서 침묵 속에서 사는 것으로 끝을 맺는다. 관객들은 가장 비참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인간의 정신은 견뎌내고 승리할 있다는 깨달음을 남긴다.

728x90
반응형

댓글